title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사이트맵

  • 메인페이지로
  • 등교하기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팝업존

서브 플래시영역

학생회 활동

글읽기

제목
[일반] 회장님! 고맙습니다(학생회-교장 간담회 후기)
이름
신종균
작성일
2016-04-01


 학생회장님!

고맙습니다.


2016학년도 첫번째 학생회임원과 교장과의 간담회를 멋지게 치렀습니다. 운동장에서 만난 학생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교장선생님! 확 달라졌어요."

"뭐가 달라졌니?"

"골망 보세요. 싹 새걸로 바꿨어요."

"뜨뜻한 물도 나와요."

"놀랐어요. 확 바뀐걸요."

"대화의 결과란다. 문제를 해결하자고 만났잖아."


3월 28일 화요일 08:00, 우리는 다목적실에서 만났습니다. 학생회 임원과 학교장의 이름으로, 간담회장에서 만났습니다. 시작은 어색했으나 10여 분을 넘기면서 분위기는 달아올랐습니다. 학생회장님은 유창하게 사회를 진행했고 학생들은 진지하게 물었습니다. 저는 학생들의 질문에 너그럽게 대답했습니다. 학생들은 전날 건의사항을 간추렸고, A4 용지에 12개의 안건을 적어왔습니다. 발의자가 대표로 질문했고, 저는 정성껏 답했습니다.


처음 제가 말했지요. 

"제가 아는 바로는, 고양시 41개 중학교 중에서 아침 8시에 학생회 임원과 교장이 만나는 학교는 없습니다. 우리학교가 유일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물길을 내고 있습니다. 남과 다른 길, 우리만의 길로 한수의 물결을 일으켜야 합니다. 한 달에 한 번, 여러분과의 만남이 새로운 한수문화를 일굴 겁니다."


08시 시작은 무리라는 의견이 대세였습니다. 방과 후에는 학원 때문에 어렵고, 점심 시간 자투리가 유일한 대안이었습니다. 제가 08시 의견을 냈더니, 여러분이 08시 30분 수정안을 가져왔습니다.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한 발상이었습니다. 거기까지가 한계였습니다. 08시 시작은 낯선 길이었습니다. 낯설기에 두려웠을 테고 익숙한 관행에 위로받고 싶었겠지요.


하지만, 우리는 해냈습니다. 학생회가 만들어냈습니다.학생회 임원들은 이미 동기를 부여받은 상태였습니다. 계기만 주어지면 얼마든지 능동적으로 반응할 준비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저는 살짝 튕겨주었을 뿐인데, 학생들은 격렬하게 반응했습니다. 저는 건의사항에 대해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아닌 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학생회 부장님들이 구체적인 일감을 선정하고 대안을 제시하도록 안내했습니다. 학생들은 초롱한 눈빛으로 응답했습니다.


학생회 임원들의 초롱한 눈빛이 물결을 타야 합니다. 우리는한수 漢水니까요. 한강물처럼 도도하게 시대를 질러나가는 물줄기, 한수중학교의 이름 내력입니다. 새벽 간담회라고 불러도 좋습니다. 한수의 아침을 한 시간 일찍 시작합시다. 남과 다른 길, 우리만의 길이 한수가 가야할 새로운 길입니다. 학생회를 성심껏 지원하겠습니다. 학생회장님의 뜨거운 활약을 기대합니다.


간담회 결과를 문서로 정리하여 학급에 알리겠습니다. 학교 홈페이지에도 올리겠습니다.


학생회 임원들이 미리 선정한 12개와 현장에서 받은 2개를 포함, 14개의 건의사항을 기록으로 남겨둡니다.

1. 학교 동아리 활동 기간 1년에서 1학기로 변경

2. 운동장 농구골대의 그물 교체

3. 운동장 축구골대의 그물 교체

4. 스포츠 활동 기간 1년에서 1학기로 변경

5. 2분전 종소리 변경

6. 축구공 교체

7. 동아리 기구, 지원금 증대

8. 동아리실 설치 또는 개방

9. 방송반 시설 교체 지원금

10.정수기 온수가 나오게 해 달라

11. 3학년 남자 화장실 문 고장, 잠금 장치 고장

12. 교실 ㄷ자 책상 배치 변화

13. 바른생활부 활성화 대책 수립

14. 선생님이 바쁘지 않았으면 좋겠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한수중 학생회 리더십 강화훈련 교장선생님 말씀
/ 박진순
한수중 학생여러분..홈페이지 가입이 많이 저조합니다.아직까지 가입하지 않은 학생들은 가입하셔서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학생회 임원 대의원과 학교장 간담회 결과 알립니다
/ 신종균
학생회 임원·대의원과 학교장 간담회 결과 알림4월 29일 학생회 임원·대의원과 학교장의 간담회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또 아침 8시부터 간담회를 시작했습니다. 최원욱 학생회장이 사회를 맡았습니다. 학급에서 7개의 건의사항을 가져왔습니다. 건의사항 수용 여부에 관한 저의 의견을 밝혔습니다. 저는 아침 간담회를..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